레인부츠 오랜만에 꺼냈는데 하얀 백태 때문에 속상하신가요?
새것처럼 백태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읽어보시고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레인부츠 관리
레인부츠는 우리가 흔히 장화라고 부르는 고무소재의 방수신발을 말합니다. 요즘에는 겨울과 여름에 패션화로 많이들 애용하고 있는데요.
고무소재의 특성상 계절용 신발로 이용하고 오랫동안 쓰지 않으면 백태현상이 발생합니다.
백태현상은 빗물을 제대로 건조하지 않으면 발생하는데, 레인부츠를 잘 닦아서 보관한다고 해도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습기 때문에 백태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마치 고무타이어와 같은 질감으로 변해서 그냥은 못신고 다니겠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실망하실 필요 없습니다. 백태를 제거해서 새것처럼 광이 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도 복잡하지 않고 준비물도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은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타이어광택제
-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
레인부츠 백태 제거방법
레인부츠의 백태를 제거 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저렴하게 타이어광택제를 이용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타이어광택제
타이어광택제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점은 비용이 제일 적게 든다는 점이고 단점은 바닦이 더러워지기 쉬워서 집안에서 작업하시면 온 집안에 기름냄새가 진동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작업은 정말 간단한데요. 우선 다이소에서 타이어광택제를 하나 구입합니다. 아마 2000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신문지나 박스를 바닦에 깔고 그 위에 작업할 레인부츠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백태가 일어난 부분에 타이어 광택제를 직접 분사해 주세요.
백태를 불려서 닦아 내려는 목적이니 충분히 뿌리시는 게 좋은데요. 문제는 바닥으로 광택제가 흘러내려서 지저분하게 되니 실내에서 보다는 야외에서 작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광택제를 충분히 뿌리고 난 뒤에는 그늘에서 1~3분정도 불려주세요. 그리고 안경닦이 천, 수건 등 부드러운 천으로 구두에 광내듯이 살살 닦아 주시면 백태는 벗겨지고 처음 구입하실 때의 레인부츠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광택제 냄세 같은 경우는 하루정도 지나면 다 날아가니까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
레인부츠는 사실 전용 클리너가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를 함께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왜냐하면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는 스펀지가 달려있는 형태가 대부분인데요. 스펀지를 눌러서 닦게 되면 그 속에 있는 광택성분이 함유된 용액이 나와서 레인부츠를 깨끗하게 닦아 내게 됩니다.
타이어 광택제와 마찬가지 방식으로 불려서 천으로 닦아 내시면 되는데요.
실제로 써보시면 그냥 클리너로 슥슥 닦아 준다음 물 한잔 먹고 와서 천으로 한번 닦아 주면 새것처럼 광이 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작업 시에 타이어 광택제와 다르게 용액이 바닥에 줄줄 흐르지도 않고 냄새도 독하지 않아서 레인부츠를 가지고 계시다면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일 거라 생각됩니다.
가격도 대부분 저렴한데요. 사실 클리너는 비싼 제품을 살 필요가 없으니 적당한 제품으로 하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